본문 바로가기

맛집 찾아 삼만리/맛집 찾아 삼만리 1

[강남/신논현] 육즙 주르륵 돈카츠 맛집 정돈 리뷰

내돈내산 정돈 강남점 리뷰!! [ 돈쭐내러왔습니다2 ]


부드럽고 쫄깃하며 육즙 넘치는 돈까스를 먹고 싶다면 정돈 강남점으로!

안녕하세요 호랑이 한송이입니다:)
이번에는 정돈 강남점을 소개하려고 해요~~ 
 

 


 
정돈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있고 배부르게 밥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항상 주변을 지나칠 때마다 웨이팅이 길었어요!! 그러다 기회가 돼서 드디어 정돈의 돈까스를 먹을 수 있게 됐네요 ㅎㅎ
 

 
식당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말씀드리자면
 

정돈

[위치] 서울 상남구 강남대로 110길 19-1 1층

[영업시간]
매일 11:30 ~ 21:30
15:30 ~ 17:00 브레이크타임
14:30, 20:30 라스트오더

[연락처] 0507-1316-0924

[특징] 합리적인 가격으로 육즙 가득 고퀄의 돈까스를 먹을 수 있는 곳


식당 외부 모습은 이렇게 통유리로 되어있어 골목에 가기만 한다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저희는 느지막하게 가서 웨이팅이 없었지 평소에는 웨이팅이 어마어마한 곳이랍니다.
 

식당은 반지하 형식으로 되어있고요, 유리문을 열고 계단을 따라내려 오면 바로 식당입니다! 식당 내부는 깔끔한 인테리어가 인상이 깊었어용
 
저희는 등심카츠, 안십카츠 그리고 화룡점정 단품 카레도 주문했어요!!
+ 시원하게 기린맥주도 ㅎㅎ
 

주문하신 음식 나왔습니다~
먼저 등심카츠가 나왔고요, 밥, 미소된장국, 샐러드, 고추절임도 함께 주셨어요. 돈까스에 찍어 먹는 것으로는 돈까스 소스(+ 깨), 트러플 소금, 레몬 소금, 와사비 이렇게 나왔네요.
 

등심 돈까스 단면이 와... 감탄밖에 안 나오네요 ㅎ
 

등심돈까스는 쫄깃함과 부드러움이 공존하면서 맛있었어요!! 특히 저는 트러플 소금에 찍어 먹으니 그렇게 그 풍미가 잘 느껴졌던 거 같아요 ㅎ
 
 
+ 처음엔 저는 분홍빛 띄는 게 덜 익은 건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고요. 알고 보니 미오글로빈이라는 근조직에 존재하는 단백질 때문에 저렇게 되는 거였어요!
미오글로빈이 산소와 열을 만나 혈색소가 산화되는 현상 대문에 그렇다고 하네요.(핑킹현상)
 

다음은 안심돈카츠입니다~~
안심돈카츠도 마찬가지로 기본 세팅은 등심돈카츠와 똑같아요.
 

와아아...
그저 감탄밖에 안 나오네요. 
안심돈까스를 한입 베어 물어보니 그 육즙과 부드러움이 최고였어요!!
 

트러플소금, 레몬소금, 와사비에 대한 설명이 테이블마다 있었네요
 
트러플 소금은 생각보다 트러플 향이 강해서 놀랬어요.
그리고 레몬소금은 찍어 먹을 때마다 '이걸  어떻게 만드는 거지?' 이 생각이 들게 했어요.
와사비는  그렇게 쌔지는 않았고 기름기가 꽤 있는 부위들이랑 먹으니 엄청 잘 어울렸어요!!
 

밑반찬들, 고추장아찌... 매콤하면서도 그 속에 들어있는 새콤한 맛이 지금도 제 입안에서 침을 고이게 하네요...
 

건더기 듬뿍 들어간 된장국!! 처음에 얼핏 보았을 때는 그저 일반적인 식당에서 파는 된장국인 줄 알았어요. 그러나 숟가락으로 쓱 한 번 퍼 보았는데 양파, 감자, 당근, 고기 등 실한 재료들이 듬뿍!! 전 이 된장국을 보고 정돈이라는 식당이 돈까스에만 신경 쓰지 않고 밑반찬들도 신경 쓰며 진짜 돈값을 한다는 걸 느꼈어요!!
 

 단품으로 추가한 카레, 카레가 뚝배기 같은 그릇에 담아져 나오는 데 그 밑에 양초를 두어 따뜻하게 카레를 먹을 수 있게 하더라고요. 카레 이거 진짜 화룡점정이에요!! (정돈에 오실 분들은 커리도 추가하시길)
등심돈까스에 찍어먹으면 크으~~~
 

맛있는 안주에 기린 맥주가 빠지면 섭섭해서 시켰습니다 ㅎ
 

 
 
결론: 정돈, 돈까스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멀리서도 찾아오시는 거 적극 추천!!, 블로그 주인장도 기회 되면 최대한 빠르게 또 가볼 예정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도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