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찾아 삼만리/맛집 찾아 삼만리 1

jmt 스콘과 함께하는 카페 레이어드 안국점 방문 후기

내돈내산 카페 레이어드 리뷰!! [ 돈쭐내러왔습니다2 ]


맛있는 스콘을 분위기 좋은 곳에서 먹고 싶으면 여기로!!

 

안녕하세요 호랑이 한송이입니다:)
이번에는 카페 레이어드 안국점을 소개하려고 해요~~ 


 

저희는 근처 맛집인 황생가 칼국수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북촌길을 따라 걷다가 카페에 가기로 했어요. 찾아보니 근처 유명한 카페가 꽤 많더라고요. 저희는 고민 끝에 카페 레이어드에 가게 되었어요!!

 

 

식당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말씀드리자면

 

식당

[위치] 서울 종로구 북촌로 2길 2-3
[영업시간] 월~금: 08:00 ~ 22:00, 토, 일: 10:00 ~ 22:00
공휴일 영업시간은 주말과 동일
[특징] 이쁜 인테리어와 스콘이 맛있는 카페 레이어드!

Have a good time with Layered!


 

이 카페에 대한 설명을 보면

"유럽의 한 가정집의 따스함, 찰나에 스치는 런던과 파리의 빈티지한 무드를 공간 전체에 녹여낸 카페 레이어드에서 유럽의 로망을 느껴보세요."라고 되어 있네요.

유럽의  무드, 너무 기대되네요 ㅎㅎ

 

식당 외부에서 찍은 사진인데요, 저기 사람들이 줄 서서 기다리고 있는 건물이 바로 카페 레이어드입니다!  실내는 유럽풍 감성인데 기와를 얹힌 게 신기하게 느껴졌어요!! 저희는 점심 먹고 바로 가서 2~3시쯤에 카페에 왔는데 조금 있다가 나와보니 아까보다 훨씬 더 많이 사람들이 웨이팅을 하고 있네요... 카페 레이어드 안국점에 오실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다음은 식당 내부 사진입니다. 중간에는 저희가 스콘이나 케이크 등 먹고 싶은 것을 골라 담을 수 있게끔 만들었고 그 가장자리에 테이블들이 있는 방식이었어요!! 밖에서 봤을 때는 몰랐는데 안에 들어와 보니 생각보다 꽤 큰 건물이었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그리고 빈티지한 그 감성을 공간 전체에 잘 녹여냈거 같네요 :)

 

식당을 둘러보니 카페 레이어드만의 독특한 인테리어가 눈에 띄어서 찰칵~ 특히 첫 번째 사진에 있는 글귀가 인상적이었는데 대충 요약하자면 카페 레이어드는 매일 카페 어디 갈지 왜 고민해야 하는지의 의문에서 시작했다 하네요.

그리고 두 번째 사진에는 엘리자베스 여왕 젊을 적 사진이랑 반고흐 아저씨가 보이네요. 신문 스크랩과 함께 아무런 상관관계없어 보이는 것끼리 저렇게 배치하는 것도 외관상 이뻐 보였어요!

 

먹음직스러운 스콘 & 케이크

가장 눈에 띄는 게 당근 케이크, 얼그레이 스콘이었어요. 근데 가까이에서 보면 진짜 다 맛있어 보이는 것들...

 

주문하신 거 나왔습니다~ 저희는 시나몬 피칸 스콘과 레드벨벳 케이크 하나를 시켰어요! 여기 스콘을 먹어보기 전까지 일반적인 스콘은 그냥 just 퍽퍽한 빵 중 하나라고만 생각했는데 스콘을 한입 먹어보고 나니.... "스콘이 원래 이런 거였나?"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그만큼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그 맛 이상의 이상이라는 뜻!! 

시나몬 피칸 스콘을 하나 먹고 나니 여기 있는 모든 스콘들 한입 찬스, 요런 것도 판매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네요 ㅎ

나중에 요런 걸 상품으로 만들면 돈이 꽤 될지도....?

 

플랫 화이트 & 카페라떼

맛있는 스콘&케이크와 함께 하니 jmt

 

 

 

다음번에 기회가 온다면 저기 보이는 당근 케이크, 레몬 케이크, 얼그레이 스콘을 한번 트라이해보고 싶네요. 진짜 이거 우리 집에 있었으면 1주일에 3번 쌉가넝~~~

 

결론: 카페 레이어드가 근처에 있다? 그러면 카페 레이어드, 갈만하다! 카페 알아볼 때 여기 우선순위로 두세요. 카페 레이어드, 그만큼 추천!!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