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찾아 삼만리/맛집 찾아 삼만리 1

조랑말 키우는 카페? 테를지 리뷰!

조랑말을 키우는 황리단길 카페, 테를지 in 경주

[ 돈쭐내러왔습니다2 ]


 

황리단길 쏘핫 카페 테를지!!


안녕하세요, 호랑이 한송이입니다:)

근처 vvt버거에서 점심을 먹고 난 뒤, 근처에 있던 황리단길 카페 테를지에 가봤어요~~ 너무 이쁘고 개성 있는 카페라 이번에 소개하려고해요 >< (경주 황리단길에서 평범한 카페가 아닌 개성있는 카페를 가고 싶으면 여기로!!)

 

전편 수제버거 맛집 vvt버거에 관한 글이 궁금하시면

2023.01.05 - [맛집 찾아 삼만리/맛집 찾아 삼만리 1] - veryverytasty한 vvt버거 리뷰


대학 동기와 함께 황리단길 지나가면서 이 카페를 보았는데 갑자기 저한테 "야 oo아, 여기 이 카페, 여기 안에서 조랑말 키워"라고 말했어요. 그래서 그러려니 생각했는데 한번 곰곰이 생각해 보니 생각할수록 정말 신기한 거예요!! 고양이나 강아지를 키우는 카페는 수두룩해도 조랑말 키우는 카페라니;; 결국 여긴 언젠가 꼭 한번 와 봐야겠다는 다짐 했는데 이번 기회에 오게 되네요 ^&^

 

카페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말씀드리자면

 

 

테를지

[위치] 경북 경주시 태종로 736 테를지
[영업시간]
월, 화, 수 1:00 ~ 19:00
목, 금, 토, 일 11:00 ~ 24:00
[연락처] 054-746-7732
[특징] 오감만족이 가능한 포니를 키우는 카페, 테를지! 

신호등 건너편에서 본 테를지의 외관은 이렇게 생겼어요!! 황리단길의 다른 곳과 비슷하게 낮은 건물이며, 경주 느낌 나는 기와집 형태였어요. 그런데 기와집 중에서 뭔가 고풍스럽고 고급진 느낌 ><

 

실내에 바로 들어가면 요런 장식들과 기념품들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다음은 메뉴판인데요, 저는 애플 시나몬 우롱티를 먹었어요!! 핫플답게 사람들이 너무 많아 정신없이 눈에 보이는 거 바로 주문했던;; 다음에 기회 되면 메뉴판에서 추천하는 아니스 블랙 밀크티, 퍼플더스크 밀크티, 시그니처 음료인 까발로노, 테를지 바닐라 라떼를 먹어보고 싶네요 ㅎㅎ

 

깔끔하면서 멋스러운 카운터 및 음료 제조실

 

사실 주문 하기 전, 자리가 별로 없어서 음료를 시켜야 하나 말아야 하나 엄청 고민했었어요, 근데 다행히 직원분께서 밖에 별관이 있다고 말씀해 주셔서 저흰 별관으로 자리 잡았어요!! 여기 오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별관 안 여러 말 그림들이 인상 깊어서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특히 생기 있는 붉은색의 말 그림이 많이 인상 깊었어요! 또 신기했던 건 저희 테이블 바로 옆에 말 해부 도식도가 있었어요...ㅎ 이런 걸 인테리어 용품으로 쓸 생각을 한 거 자체가 신기한데 막상 카페랑 잘 어울려서 대단하다고 생각이 들었네요 ^&^

 

조랑말 키우는 카페로 유명한 테를지에 왔으니 당연히 조랑말 구경은 빼놓을 수 없겠죠?

귀여운 조랑말들은 바로 두구두구두구

.

.

.

.

.

.

.

.

요놈들!! 한겨울이라 이렇게 귀욤뽀짝 하게 옷 입은 조랑말들이 귀욤 그 자체였네요 ㅎㅎ. 사람들이 많이 오는 유명한 카페라서 그런지 사람들을 경계하거나 낯설어하는 모습은 아니었어요!! 오히려 '아, 사람들 또 많이 오네'하는 그런 표정을 짓는 거 같더라고요

 

장난감 가지고 노는 울 귀여운 파랑이

 

표정 맛집인 우리 알록달록이

 

 

진짜 둘을 보는 내내 너무 귀여워서 깨물어주고 싶었네요 ><

 

말 있는 곳 바로 앞에 이런 푯말이 있었는데 발차기 주의라고 빨간 글씨로 적혀 있네요.

요놈들 보기보다 한 성깔(?) 하구나?

 

말의 염분을 보충해 줄, 울타리에 달린 암염!!

 

별관 옆 마구간이 우리 조랑말들의 sweet 한 home인 거 같았어요~~

 

테를지 시그니처 케익 fence cake의 fancy 한 포스터들^&^

 

조랑말들 구경하느라 음료는 뒷전이었네요......ㅋ

 

음료를 마신 후 하늘이 이뻐서 테를지와 한 컷 담아봤어요! 날이 풀리면 다음번에 재방문해서 별관 위의 루프탑이나 조랑말들 바로 앞 공간에서 귀요미들을 보며 음료를 마셔봐야겠네요 ㅎㅎ

 

결론: 진짜 오랜만에 느껴보는 카페에서의 신선함!! 어떻게 카페 안에서 말을 키울 생각을 하지? 재방문 의사 100%

+ 아, 얼마 전부터 밤에 주류도 판매한다는 따끈따끈한 소식 하나 추가요!!

 

+ 카페 가기 바로 전 먹었던 jmt 수제햄버거에 대해 궁금하신다면

2023.01.05 - [맛집 찾아 삼만리/맛집 찾아 삼만리 1] - veryverytasty한 vvt 버거 리뷰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